어제 카타르월드컵 대한민국 대 가나 조별리그경기에서 아쉽게도 우리나라가 2:3으로 패배하였습니다. 선수들 모두 최선을 다했지만 아쉬움이 남는 경기인 것이 사실인데요. 바로 심판인 안소니 테일러 심판의 다소 불합리해보이는 심판때문에답답해하는 분들이 많으셨을 것 같아요. 마지막 코너킥 기회나 중반 핸드볼, 벤투감독에 대한 레드카드 등등,..
말많은 안소니 테일러 심판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안소니 테일러
Anthony Taylor
출생 : 1978년 10월 20일
국적 : 영국
영국 잉글랜드 프로축구심판

처음에 가나전에서 안소니 테일러 심판이 정해졌을때 많은 축구팬들이 이미 우려를 했던 부분이 있습니다.
테일러 심판은 프리미어리그에서 오랫동안 활동해오고 있는 베테랑 심판이라고 평가받는 동시에, 종종 논란의 중심이 되는 판정으로 비판을 받는 감독이기 때문인데요.
여러 경기에서 이해가 되지 않는 판정으로, 논란이 많기로 유명한 테일러 주심이 우리 가나전의 심판이 되어 안그래도 많은 축구팬들이 우려했었는데도 어제 경기에서 실제로 논란이 될 만한 판정들이 나와버렸네요.

또한 테일러 주심이 우리 축구팬들에게 눈도장을 찍은 대표적인 사건(!)은 바로 2019년 토트넘-첼시전에서 손흥민 선수에게 레드카드를 꺼낸 감독이기 때문입니다.
당시에 손흥민 선수는 레드카드에 대해 억울한 심정을 호소했지만 받아들여지지 않아 많은 손흥민 선수의 팬들의 원망을 들었던 심판입니다.
올해 8월에는 “테일러심판퇴출청원”까지 있었네요

비판이 끊이지 않았던 테일러감독, 2022년 8월 첼시-토트넘 경기에 불만의 목소리가 커져서 급기야 첼시팬들이 ‘테일러 심판 퇴출’ 인터넷 청원을 올렸고, 7만명이상의 축구팬들이 참여하였지만 월드컵에도 참가한 걸 보니 퇴출되지 않은 모양입니다.

#테일러감독#가나전감독#안소니테일러#테일러주심#테일러감독퇴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