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NS(인스타그램,블로그)정보

Threads (쓰레드) 하는법 특징

by 커피딱한잔 2023. 7. 6.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 드디어 새로운 sns인  Threads가 공식적으로 오픈되었습니다.
쓰레드는 인스타그램을 소유하고 있는 페이스북에서 런칭한 새로운 sns로, 시작 전 부터 화제가 되었는데요. 한때 정말 많은 소셜네트워킹서비스가 출시되었지만 최근에는 '새로운' 앱이 사실상 없었기 때문에 이 '스레드'의 등장이 더 큰 관심을 불러일으킨 것 같습니다.
 
 

 

Threads,  인스타랑 뭐가 달라?

스레드를 처음시작할때 인스타그램 아이디랑 연동이 가능한데요. 그래서 처음 시작하는 분들이 '인스타그램이랑 뭐가 다른거야?'라는 의문증을 가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쓰레드는 인스타그램처럼 피드를 관리하고 사진을 공유하는 사진기반이라기보다는 텍스트기반! 좀 더 단발성의 짧은 글을 공유하는 트위터와 비슷한 플랫폼입니다. 많은 분들이 '인스타그램이 만든 트위터'라고 부르고 있는 이유가 이 때문입니다. 인스타그램에서 만들었기때문에 인스타그램 계정을 연동하거나 인스타그램에 올린 게시물을 그대로 들고오는 등의 기능이 있지만 인스타그램보다는 트위터에 가까운 SNS입니다.

 
 
 

스레드 threads 특징

  1. 500자 이하의 글만을 올릴 수 있음
  2. 피드가 실시간으로 업데이트된다는 점
  3. 사진 비율에 제한이 없음
  4. 팔로우와 관계없이 게시물이 공유 됨
  5. 팔로워 수만 표시됨 (내가팔로우한 숫자x)
  6. 업로드 이후 본문 수정 불가
  7. 최대 5분길이의 동영상 업로드 가능

 
 

현재 정말 빠른 속도로 사용자수가 늘고 있어서, 스레드의 숨은 기능이나 활용법 등이 실시간으로 공유되고 있어요 :)
발빠른 많은 오피스계정들이나 인플루언서들은 벌써 마케팅이나 홍보에 활용하면서 '스레드 계정 팔로우 이벤트' 등을 진행하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인 이용후기

저는 개인적으로 트위터를 오랫동안은 이용해보지 않았기때문에, 스레드와 트위터를 깊이있게 비교하기가 어렵지만 단순히 봤을때는
피드가 빠르게 업데이트되고, 스크롤을 내리면서 글을 쓱쓱 읽어내려간다는 점에서 상당히 유사한 것 같아요. 
인스타그램에서 만들어서 그런지 ui가 깔끔하고 이용하기 쉽다는 점, 그리고 따로 가입하지 않아도 인스타그램계정으로 빠르게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 단시간에 많은 이용자를 끌어올 장점으로 작용할 것 같네요.

 
 
 

스레드 피드 보기 화면 

 
 
스레드가 앞으로도 차세데 소셜네트워킹앱으로 자리를 잡을지, 기존의 sns를 이겨내지 못할지 아직 모르지만 빠르게 이용자가 늘어나는 만큼 마케팅 종사자나 sns를 이용한 업계에 계신 분들은 빠르게 threads를 활용할 수 있도록 습득해야할 것 같습니다.

반응형